본문 바로가기
꼼꼼 분석♥/취미 잇템 리뷰

[내돈내산] 아스파이어 클라우드 플라스크S 어떤 점이 달라졌나? 입문용 전자담배 추천! 입호흡&폐호흡 모두 가능, 기존 클라우드 플라스크와 비교!

by 꼼분 2021. 10. 6.
728x90
300x250

 

안녕하세요. 꼼꼼한 분석! 꼼분입니다.

저는 10년 넘게 피워왔던 연초를 끊고 전자담배로 갈아탔는데요. 여러 제품들을 사용했었지만, 아스파이어 클라우드 플라스크가 코일도 가장 오래 사용할 수 있고 흡입 및 연무량도 좋아서 꾸준히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클라우드 플라스크의 후속 모델인 클라우드 플라스크 S가 출시되어 바로 내돈내산 했는데요. 오늘은 아스파이어 사의 클라우드 플라스크 S를 1달 정도 사용해보면서 느낀 점과 기존 클라우드 플라스크와 어떤 점이 다른지 비교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Aspire Cloud Flask(왼쪽) VS Aspire Cloud Flask S(오른쪽) 디자인 비교

클라우드 플라스크와 클라우드 플라스크S의 가장 큰 차이점은 디자인입니다. 변경된 디자인은 전자담배 커뮤니티의 많은 분들에게 호불호가 갈렸습니다. 기존의 제품은 위스키 술병(플라스크) 디자인이었고 때문에 클라우드 플라스크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하지만 후속 모델인 클라우드 플라스크 S는 이런 위스키 술병의 모양이 아닌, 흡사 보조배터리 같은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어 많은 사람들이 아쉬워했습니다. 전체적인 외관 디자인은 팟모 양, 드립 팁, 숨구멍 위치, 크기 정도가 변화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디자인 변화로 인해 오히려 좋아진 부분도 있는데요. 바로 휴대성입니다. 사진만 봐서는 휴대성에 얼마나 큰 차이가 있냐 하겠지만, 제품의 두께는 동일하지만 가로 길이가 대폭 줄었습니다. 게다가 무게도 기존 136g에서 100g으로 줄어들어 손목에 부담 없이 가볍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두 제품을 모두 사용해본 저는 바지 주머니에 넣었을 때 바로 체감이 될 정도로 휴대성이 정말 좋아졌다고 생각했습니다. 

▲ 팟모양과 드립팁(810) 비교

 

 

 

반응형

 

디자인만큼 재질의 변화 또한 파격적인데요. 기존 클라우드 플라스크는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이어서 플라스크라는 말이 잘 어울렸습니다. 하지만 이번 후속 모델인 클라우드 플라스크 S는 알루미늄 재질로 기존 클라우드 플라스크와는 조금 생소한 느낌입니다.

두 제품의 재질 변화로 인한 장단점은 바로 스크래치 인것 같습니다.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기존 클라우드 플라스크는 잔흠집, 생활 흠집들이 매우 많습니다. 재질이 스테인리스 스틸이기 때문에 약간의 스크래치도 눈에 잘 띄었습니다. 이런 스크래치 또한 플라스크의 상남자스러운 멋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허나 클라우드 플라스크 S는 기스도 잘 생기지 않고 흠집이 생긴다고 하여도 티가 많이 나지 않았습니다. 이는 호불호가 명백하게 갈리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 클라우드 플라스크 숨구멍 위치 변화

아스파이어 클라우드 플라스크는 0.25옴 코일이 사용되는 ONLY 폐호흡 제품이었습니다. 새로 출시된 클라우드 플라스크S는 0.25옴 코일(폐호흡)과 0.6옴 코일(입호흡) 모두 사용 가능한 올인원 제품입니다. 0.6옴 코일은 기존과 동일한 코일을 사용하고 0.25옴 코일은 클라우드 플라스크 S 전용으로 함께 출시됐습니다. 클라우드 플라스크로 입호흡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큰 메리트입니다.

 

그럼 이제 두 제품의 스펙을 표로 비교해보겠습니다.

Aspire Cloud Flask VS Aspire Cloud Flask S 스펙비교

 

사용후기

같은 코일과 같은 전력을 사용하기 때문에 두 제품 간의 액상 맛 비교, 연무량, 흡입량 등은 거의 동일했습니다. 기존 아스파이어 클라우드 플라스크의 상남자스러운 디자인이 너무 매력적이었습니다. 클라우드 플라스크의 이름을 딴 후속 모델에는 이런 디자인이 없어진 게 참 아쉽지만, 나름대로 새로운 디자인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휴대성이 너무 좋아져서 디자인에 대한 불만이 없어졌습니다.

전자담배의 유지비용 중에 무시하지 못하는 게 바로 코일 수명입니다. 클라우드 플라스크의 코일은 내구성이 정말 좋아서 일반적인 용량의 폐호흡 액상 한통을 다 사용할 때까지도 사용 가능했습니다. 클라우드 플라스크는 가격도 참 저렴하기 때문에 입문용으로 사용하기 정말 괜찮은 전자담배입니다. 혹시 여러분들도 연초를 끊어보고자 하신다면 입문용 전자담배로 아스파이어 클라우드 플라스크를 강추합니다.

 

총평가 ★★★★☆ (4.5점/5점)

"두 제품 다 가성비, 성능 너무 좋다."

"상남자스러운 디자인을 원하면 기존 클라우드 플라스크 추천!"

"휴대성이 좋은 입호흡 & 폐호흡 기기를 찾는다면 클라우드 플라스크 S 추천!"

 

 

 

 

728x90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