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꼼꼼 분석♥/IT 제품 리뷰

[게이밍 키보드/내돈내산] 키보드 물청소 꿀팁! 완전방수 가성비 게이밍 키보드 앱코 Hacker K611 리뷰

by 꼼분 2023. 7. 4.
728x90
300x250

 

 

 

안녕하세요. 꼼꼼한 분석! 꼼분입니다.

오늘은 제가 주로 사용하고 있는 앱코 Hacker K611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를 소개하며, 키캡을 분해해서 청소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앱코 Hacker K611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우선 앱코 Hacker K611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는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아 판매만족도 1위, 소비자 키보드 만족도 1위, 그리고 PC방에서의 판매 및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어요. PC방에서 자주보이는 키보드가 바로 이 앱코 Hacker K611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앱코 Hacker K611 키보드가 PC방이나 가정용으로 왜 인기가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앱코 Hacker K611 기계식 키보드는 카일 사의 광축 스위치를 사용했습니다. 카일 광축 스위치는 빠른 반응속도 대비 키감이나 소음 등이 우수해서 키보드에 정말 민감한 분들이 아니라면 일반적으로 모든 사람들이 범용성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일 광축 스위치는 누르는 순간 반응이 빨라서 게임할 때 정확한 입력을 할 수 있고, 그로 인해 게임이나 타이핑이 더욱 원활해집니다.

728x90

또한 앱코 Hacker K611 기계식 키보드는 키보드는 방진축이라는 설계가 되어 있어서 먼지로 인한 정전기를 차단하여 센서의 수명과 입력 오류를 최소화시켜 줘 내구성이 우수합니다. 오랫동안에도 계속해서 정확한 키 입력을 유지할 수 있어요.

앱코 Hacker K611 키보드는 게임에 최적화되어 있어 무한동시입력이 가능하고, 초당 1,000번의 데이터 전송을 지원해서 빠른 움직임과 정확한 입력을 필요로 하는 게임이나 타이핑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점, 앱코 Hacker K611 기계식 키보드는 IP68등급의 완전방수 기능도 가지고 있어요. 물이나 음료수, 다른 오염물질에 강해서 일상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키보드가 오염되면 물로 세척도 가능하기 때문에 PC방이나 가정에서 인기가 많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게다가 이런 장점들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가격은 약 4만 원 정도밖에 하지 않기 때문에, 가성비가 너무 좋아서 고장 나면 A/S를 맡기기보다는 새로 사는 것도 좋은 방안인 것 같아요. (저는 벌써 2개째 사용하고 있답니다.)


 

앱코 Hacker K611 키보드의 키캡을 분해 & 청소하는 과정(with 물청소)

자 그럼 앱코 Hacker K611 키보드의 키캡을 분해해서 물청소하는 과정을 보여드릴게요.

 

1. 우선 동봉된 키캡 리무버로 키보드의 키캡을 하나씩 빼주었습니다.

한 땀 한 땀 키캡을 제거하다 보니, 조금 힘들더라고요. 그래도 끝이 보여가는 걸 느끼며 다시 파이팅 했습니다.

주의할 점은 키캡을 제거할 시 리무버를 사용하지 않고 손가락으로 밀어서 빼시는 분이 있는데, 그럴 경우에는 키캡이 손상되어 나중에 장착했을 때 덜렁거리거나 쉽게 빠질 수 있습니다. 리무버가 없는 분은 집에 있는 안 쓰는 카드 같은 걸로 조심스럽게 제거해 주세요.

 

 

2. 동봉된 브러시로 큰 먼지나 과자 부스러기 등을 쓸어내 주었습니다.

브러시에 물을 묻혀서 걸레질하듯이 구석구석 닦아주니 찌들어 있는 자국들도 잘 지워지더라고요.

 

 

 

3. 분해된 키캡들을 너무 차갑지 않은 물에 담가서 잠시 불린 뒤, 소량의 주방 세제를 이용해서 헹궈주었습니다. 

너무 뜨거운 물로 하면 키캡이 변형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세제를 이용한 후에는 잘 헹군 뒤 수건으로 감싸 물기를 가볍게 닦아주었습니다.

 

반응형

 

 

 

4. 브러시로 어느 정도 먼지가 제거된 키보드를 물로 헹궈 주었습니다. (사진 찍는 것을 깜빡했습니다. ㅜㅜ)

이때는 세제를 사용하지 않고 그냥 흐르는 물로 쓸어내듯이 닦아주었습니다. 공식 쇼핑몰에서도 홍보하기를 앱코 해커 K611 키보드는 IP68등급의 완전 방수 제품이지만 30초 이상의 물에 담가놓는 것을 권장하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헹궈주었습니다.

 

 

 

 

5. 그리고 서늘한 곳에 자연건조를 한 뒤 다시 조립하고 테스트해보았습니다.

LED와 키보드 전부 잘 작동되었습니다. 자연건조는 최소 24시간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리고 간혹 드라이기의 따뜻한 바람으로 건조하시는 분이 있으신데, 드라이기를 이용할 때는 찬 바람으로 건조해주세요. 따뜻한 바람으로 건조할 시 키보드가 뒤틀려 변형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앱코 해커 Hacker K611 내돈내산 리뷰 및 물청소 과정을 마치며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클릭》앱코 해커 K611 키보드 최저가 알아보기 ◀

 

 

 

 

 

 

 

728x90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