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꼼꼼 분석♥/IT 제품 리뷰

[리뷰/후기] 삼성 갤럭시 버즈2 솔직리뷰!! 디자인과 성능 둘 다 잡다.

by 꼼분 2021. 10. 3.
728x90
300x250

 안녕하세요. 꼼꼼한 분석! 꼼분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말했듯이 드디어 갤럭시 Z플립3 사전예약 사은품이 도착 했습니다. Z플립3 실리콘 스트랩 케이스는 이전 포스팅에서 리뷰했으니, 이번에는 삼성 갤럭시 버즈2를 리뷰하겠습니다.

 

 이번에 포스팅하는 제품이 이어폰이기 때문에 저의 간략한 이어폰 사용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일반인이며 흔히말하는 막귀입니다. 정말 음질에 민감한분은 애초에 갤럭시 버즈2나 에어팟같은 것보다 더 상위의 제품을 사용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용했던 제품중 블루투스 무선이어폰으로는 QCY의 T1과 알리캡슐, 유선이어폰으로는 ATWO의 AT313과 삼성 AKG 번들 이어폰 입니다. 이러한 제품들을 착용했을시 비슷한 가격대여서 그런지 음질이 크게 차이난다고 느끼지 못했습니다. 저의 음질 평가 기준에 대해 간략하게 말씀드렸으니, 이제 갤럭시 버즈2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버즈2는 기존의 갤럭시 버즈 PRO의 하위버전의 모델입니다. 정가 기준으로 갤럭시 버즈 PRO가 갤럭시 버즈2보다 약 9만원 정도 높은 가격으로 책정되어있습니다. 갤럭시 버즈2의 가장 큰 장점은 아무래도 가격인것 같습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출시가격도 만족스러운 편인데, 갤럭시 Z플립3 사전예약 사은품으로 증정되는 까닭에 중고나라, 당근마켓, 번개장터 등에 좋은가격으로 많이 풀려있습니다.

 

 

구성품

 제품포장은 심플하게 되어있었습니다. 최근의 IT 기기들은 대부분 잡다한 구성없이 필요한 만큼만 심플하고 깔끔하게 되어있는것 같습니다. 포장 뒷면에는 간략한 정보가 적혀있고 내부 구성품으로는 C타입 충전기와 본체(충전독,이어폰) 그리고 사용 설명서가 있습니다.

 

반응형

 

성능

 갤럭시 버즈2는 가장 최신의 갤럭시 버즈 시리즈인 만큼 버즈 시리즈 중에서 가장 가벼운 무게의 제품입니다. 이어버드의 크기는 20.9 x 17.0 x 21.1mm이며, 무게는 5g으로 매우 가벼운 편에 속합니다. 저는 공부하거나 음악을 감상할는 등 이어폰을 1시간 이상 착용했을때 귀가 아파서 5분정도씩 뺐어야 했는데, 갤럭시 버즈2는 조금 더 오래 착용해도 부담이 없을 것 같습니다.

 스피커로는 2-Way 다이나믹 스피커가 적용되어 고음과 저음 모두 밸런스 있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저는 락발라드와 힙합을 즐겨듣는데 두가지 장르의 음악 모두 풍부하게 음질을 내었습니다. 포스팅 도입부에서도 말했듯 저같은 막귀에게는 최상의 블루투스 이어폰이라고 생각됩니다.

 게다가 이 가격대의 모델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가성비가 매우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노이즈 캔슬링은 외부 소리를 차단해주는 시스템인데, 갤럭시 버즈2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외부소리가 100% 차단되지는 않았습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켜고 바로 옆에 선풍기를 강풍으로 틀어보았는데 선풍기 소리가 미풍정도로 들렸습니다. 추가로 음악을 틀면 선풍기 소리가 아예 들리지 않게 되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비교를 위해 에어팟 프로를 빌려서 테스트 해보았는데, 엄청나게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가성비로 따지자면 갤럭시 버즈2의 압승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용 시간은 최대 20시간의 음악재생이 가능합니다. 이는 대부분의 블루투스 이어폰에서도 비슷하기 때문에 이제는 기본 옵션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하나 가장중요한 성능이 있습니다. 바로 방수기능입니다. 방수는 IPX2 등급인데 운동할때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방수기능이 있다지만, 일단은 전자기기이기 때문에 물에서의 사용은 조심해야합니다.

 갤럭시 버즈2의 색상은 라벤더, 올리브, 화이트, 그라파이트의 4가지 종류인데 사전예약 사은품은 화이트 컬러로 동일하게 제공되어서 아쉬운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라벤더 색상이 갖고 싶었습니다.

 

 

디자인

 갤럭시 버즈2의 디자인은 이전 제품인 버즈 PRO와 동일합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색상인데 버즈 PRO는 유광으로 똥파리처럼 빛이나 보여서 개인적으로는 불호였지만, 갤럭시 버즈2는 무광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착용했을때도 똥파리같아보이지 않아서 만족했습니다.

 제생각에는 버즈2의 전체적인 컨셉이 깔끔함 인것 같습니다. 제품 포장도 깔끔하고 가격도 깔끔하고 디자인도 깔끔합니다. 과유불급이란 말이 있듯이 기존의 제품들은 저에게는 다소 과한 느낌이어서 다가가기 어려웠지만, 갤럭시 버즈2는 사전예약 사은품이 아니더라도 구매했을 것 같습니다.

 

 

총평 & 후기

총평: ★★★

"갓성비 넘치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전체적으로 삼성 갤럭시 버즈 PRO의 완벽한 하위호환이지만, 일반인들이 다가가기에 완성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가성비를 넘어서 이른바 갓성비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저는 Z플립3의 사전예약 사은품으로 제품을 받았지만, 그렇지 않았더라도 꼭 샀을것 같습니다. 가성비, 디자인, 성능 어느하나 놓치지 않은 것이 없습니다.

 갤럭시 버즈 PRO와 디자인이 같다보니까 호환되는 케이스도 같습니다. 삼성에서 브랜드 콜라보한 케이스들이 많이 있던데, 탐나는 제품들이 많아보였습니다. 브랜드 콜라보 케이스도 추후 사용하다가 구매할 예정입니다. 이상으로 삼성 갤럭시 버즈2에 대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갤럭시 버즈2 최저가 링크 ◀

 

 

 

 

 

 

 

728x90
300x250

댓글